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27)
블로그 도메인 변경기 우선 많은 분들이 블로그 관심 같고 찾아주셨었는데... 도메인 변경 과정에서 실수가 있어서 새 도메인은 잘 되는데... 기존 도메인으로 모든 게 세팅이 되어 있어 문제가 발생했다.. 구글 서치에서 잡히는 도메인은 여전히 기존 도메인이어서...접속 시 아무것도 안떴다... 분명 서치 콘솔에 설정했는데...알고보니 한동안은 redirection 설정을 해줘야하는 것 같다.. 결국 복구...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뭐 원래 취지가 혼자 공부한거 다시 보려고 만든거긴 한데..그래도 찾아와 주시니까 ㅎㅎㅎㅎㅎ :)
윈도우 cmd에서 맥으로 ssh 접속 시 한글 깨짐 아니 검색하면 나오는 게 맥에서 ssh 접속 시 밖에 없어서 글을 남긴다....우선 윈도우에서 맥에 원격으로 접속하는 방법은 VNC가 있긴하다.. 하지만 사용해보니 한글입력 문제가 있었다.ctrl+space를 해도 화면상에서 한/영 전환이 이뤄지는 것은 보이지만 어쨌든 영어만 입력이 되었다.뭔가를 설치하고 싶지는 않았고 순정으로 사용하고 싶은 상황에서 할만한 방법은 SSH였다. (VNC를 쓰면서 가능한 방법은 MacOS에서 VNC로 Mac에 붙으면 되긴 하더라...) 어쨌든 임시 개발테스트 서버용도로 맥미니를 돌리고 있으니 그 정도면 충분했다. 그런데... ls를 입력하자 한글이 다 깨진다...?? 혹시 몰라 locale을 날려봤다.. ??? 분명 UTF=8 이었는데... C????????? 맥에 직접..
만능 까지는 아니어도 T자형 개발자가 되고 싶다 나는... Java/Spring 개발자인데.. 거의 NodeJS 계열 일만 들어온다...ㅎㅎ나는 백엔드 개발자라고 생각했는데, 거의 풀스택 업무만 보고 있다...? (영업,기획,설계는 덤 ㅎㅎ)물론 일이 없는 것보다는 좋지만 내가 처음에 그려둔 로드맵 대로 T자를 그리고 있는가를 생각해보면 잘 모르겠다...애초에 T자로 판다고 공부했던 것들을 더 실무에서 쓸 일이 많이 생기지를 않는다.... 글을 읽어주시고 응원해주신 분들께는 정말 감사하지만..Java/Spring 관련 글 중에 후속글을 작성하지 못하고 있는 글들이 몇개 있다...물론 1편으로 대부분 해결이 되어서 그렇기도 하지만... 프리랜서 일이 자바 빼고 다들어온다...물론 새로운 것을 배우고 또 사용하는 것과 굶지 않고 일하는 것은 기쁘고 감사하..
Cursor AI - Mac OS (맥북)에서 zsh: command not found 최근 Cursor가 업데이트 되면서 컴포저 기능이 좋아졌다.Agent 기능이 생기면서 코드작성 후 스스로 오류가 있는지 확인하거나 필요한 의존성을 설치해주기도 해서 확실히 생산성이 좋아진 것을 느꼈다. 문제는 프리랜서 작업을 하면서 개발환경 통일을 위해 맥북으로 Cursor 환경을 다시 세팅하면서 시작됐다. zsh: command not found: npmzsh: command not found: ls... 아니 윈도우 환경에서 잘만 하던 작업이 갑자기 안되었다....검색해보니 그나마 비슷한 상황은 아래 링크 정도... https://forum.cursor.com/t/how-to-fix-cursor-agent-not-using-default-zsh-shell-on-macos/37734/5 How to F..
2025 근황 그리고 이모저모.. 겨울이 너무 춥다.... 준비 하던 것도 잘 안되고 이전에 그 많던 자리들.. 들어왔던 오퍼들... 이제는 잘 보이지를 않는다... 그래도 4년차면 갈 곳이 많았는데.. 싶다.. 그래도 지인을 통해 프리랜서 개발을 하며 근근히 보내고 있다.. 하는 것들이 잘 안풀리다보니 블로그 관리를 거의 못한 것 같다.애초에 집에서 뭔가 하려고하면 일하는 것도 애들 눈치를 보게된다.. 아직 일하는 것에 대한 개념이 없어서 그런지...안 놀아주고 일하고 있으면 슬퍼한다.. 둘째도 크면 이게 두배가 되겄지.....긍정적으로 생각해서 둘이 사이좋게 잘 놀면 베스트 겠지만...나도 동생이 있어봐서...  그게 쉬울리가 없다는 것쯤은...ㅎㅎㅎ   아무튼 요즘은 NextJS 기반의 웹개발 일을 받아서 일하고 있다.전자세금계산서..